정보분석가입니다. 목차를 이용하시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어요.

 

 

 

목차

     

     

    loan

    마이너스통장 안쓰면 이자 없나요? 해지 해야하나?

    테일 2022. 1. 29. 15:04
    반응형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 대출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입출금통장에 대출 금액만큼 한도가 부여되고 약정한 한도 내에서 이체나 출금 등으로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안쓰면 이자

    마이너스 통장 특징

     

    마이너스 대출은 자유롭게 쓰고 갚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마이너스 통장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고 이자를 내면 됩니다. 이용 후에도 추가 승인,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이 필요한 시기나 금액을 특정할 수 없다면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면 됩니다. 1,000만원을 빌린 마이너스 대출이라고 해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300만 원을 사용했다면 1,000만 원의 이자가 아닌 300만 원만큼의 이자가 발생하고 그것을 갚기만 하면 됩니다.

     

    반응형

    마이너스 통장 안쓰면 어떻게 되나요?

     

    현재 가계부채 관리 기조에 따라 정부에서 대출 규제가 심해질 것을 예상해서 마이너스 통장을 미리 받아놓은 사람들이 늘어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이 틀렸다는 생각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명확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안쓰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는 점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출을 이용할 때 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특히 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신용대출,마이너스 대출 한도 관리 잘하셔야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있으면 주택담보대출

     

    또한 너무 오랜 기간 마이너스 통장을 가지고 있는다면 오히려 신용적인 부분에서 고객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정부가 대출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을 쓰지 않으면 한도가 줄어 들게 됩니다. 주요 은행들은 가계대출 총량 규제에 맞춰 마이너스통장 최대한도를 5000만원으로 줄였습니다. (시점에 따라 한도가 변경됨으로 보는 시점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 고액 한도의 마이너스통장을 받아놓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는 만기 연장 시점에 적게는 10%, 많게는 100% 한도를 자동 감액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정리

     

    마이너스통장도 대출입니다. 마이너스통장 안쓰더라도 그만큼 대출은 있는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자는 나가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안쓰면 해지하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마이너스통장 안쓰면 이자,해지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다른 포스팅 함께보기

     

    [loan] -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

     

    [loan] - 핀크 비상금대출 : 무직자 모바일 대출 가능한곳

     

    [loan] - 토스 비상금대출 빌리기 방법 [조건 간단]

     

    [loan] -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금리,한도,후기 좋아요

     

    [loan] -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조건,한도,금리,거절 없이 사용하기

     

    [loan]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무직자 대안, 연장 거절 없이 받기

     

    [loan] - 농협 마이너스통장 한도 얼마? 증액 가능한가요?

    반응형